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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5-05-06

전지현도, 송혜교도 등산으로 몸매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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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밀도 향상 및 다이어트에 효과 만점
적절한 수분섭취 필수, 공복 산행은 피해야


[아찔한 S라인] 긴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징검다리 연휴인 5월 4일 쉬었던 관계로 정말이지 긴 5일간의 꿀 같은 휴식을 취했답니다. 긴 연휴 동안 뭐 했냐구요? 북한산에 다녀왔어요~ ㅋㅋㅋㅋㅋ 참고로 저는 4년 전부터 산에 다녔답니다. 처음에는 종아리가 끊어질 것 같은 고통을 참아가며 산에 다녔는데, 정상에 도착해서 느끼는 그 쾌감에 지금까지 산에 다니게 됐습니다.

등산 어떻냐구요? 내려올 건데 왜 올라가냐구요? 산에 빠져보지 않은 사람들은 말도 하지마...ㅋㅋㅋㅋㅋ 한동안 전지현, 송혜교 등 톱스타들이 등산을 한다고 해서 등산에 대해 환상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많았던 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등산을 꾸준히 해본 결과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체력이 진짜 짱! 짱! 짱! 좋아집니다. 저 원래 연약, 허약(?)의 대명사 같은 여자였는데 요즘 강철녀로 거듭났어요, 믿거나 말거나.

산 얘기 조금만 더 할까요? 이번에 다녀온 등산 코스는 북한산 숨은벽 코스였어요. 숨은벽 코스로 갔다가, 백운대까지 다녀오는 거였는데 날이 좋아선지 정말 사람들이 개미떼(?) 같더라구요. 줄 서서 정상에 올라갈 정도로 산에 많이 왔더군요. 외국인들도 너무 많아서 요즘 등산이 이렇게까지 저변 확대가 이루어졌나 싶을 정도였어요. 조금 더 더워지면 사실 등산하기 힘든데, 요즘 같은 날씨가 딱 등산하기 좋은 거 같아요.



등산은 전신근력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특히 하체 근력강화에 좋다고 해요. 사실 등산 쉬엄쉬엄 세월아 네월아 경치 보면서 걷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꽤 있는데 꾸준히 할 경우 골격계에 자극을 줘서 골밀도를 향상시키고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다이어트 효과도 만점! 60kg 여성을 가정했을 때 800칼로리 정도가 소모된다고 해요, 평균적으로 등산과 하산까지 계산하면 1,000칼로리 소모! 오 대박!

그런데 등산에도 운동 방법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등산은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의 연속이라 올바른 등산 방법을 알고 산행을 시도하는 게 좋아요. 오르막길에서는 짧은 보폭으로 걷되 무릎을 펴고 발바닥이 완전히 땅에 닿도록 걷는 게 좋아요. 내리막길에서는 발바닥을 가볍게 땅에 대고 무릎을 살짝 굽혀 관절에 충격과 자극이 덜 가도록 하면서 걸어야 합니다.

또 배낭에 짐을 1kg 이상 담으면 무릎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무게를 줄이고 짐을 챙길 때에도 무거운 물건을 가방 위쪽으로 넣으면 어깨 쪽에 무게가 실리게 돼 허리로 가는 압박을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 무리한 산행은 혈관이 급격하게 이완되면서 혈류를 감당하지 못해 다리 점맥기능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대요.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 공복에 등산을 하거나 제때 수분 섭취를 하지 않으면 탈진이나 탈수상태에 빠지고 통증과 스트레스를 가져올 수 있으니 적당히 하는 게 좋습니다!

그럼 이번주도 힘내세요. 주말에 산행 도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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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시술로 다이어트 UP! 자신감도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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