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EXPO  |   SECON  |   eGISEC  |   PIS FAIR  |   ISEC  |   Expo Solar  |   Smart Factory Korea  |   INFO-CON
전체기사| 헬스케어| 피트니스| 뉴트리션| 칼럼/오피니언
   
Home  >  View All  >  기사목록
|  기사입력 : 2017-11-05

여신 부르는 팔뚝 만드는 비법

트위터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수시로 기지개 펴기, 아령 운동 꾸준히 해야
스포츠 드링크 금지, 흰 음식 먹지 말아야

▲ 기지개를 자주 피면 팔 근육 전체가 자극이 되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진다. [사진=iclickart]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유독 살이 안 빠지는 곳을 꼽으라면 팔뚝살이다. 팔뚝살만 잘 빠져도 슬림해 보이고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날텐데, 방법이 없을까? 운동편, 식단편, 일상생활편으로 나눠 팔뚝살 빼는 편을 소개한다.

1. 운동편
마사지하기
왼쪽 손으로 오른쪽 팔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10회 반복을 한 후 반대쪽으로도 해준다.

깍지 끼고 위로 올리기
양손 깍지 끼고 앞으로 위로 뻗어 올리기를 10회 반복한다. 그런 다음 손으로 다른 쪽 팔꿈치를 잡아 지긋이 당겨서 10초간 유지시켜 준다. 반대쪽으로도 해준다.

페트병 즉석 아령 만들기
500ml 페트병 2개를 준비한 다음 페트병 안에 물을 반 정도 넣는다. 서 있는 상태에서 팔을 굽히지 않고 페트병을 아령이라고 생각하고 위아래를 올리고 내리고를 반복한다. 맨속으로 하는 것보다 팔뚝에 자극이 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팔뚝살을 뺄 수 있다.

▲ 양손을 위로 올린 다음 왼쪽이 다른 팔꿈치를 잡아
지긋이 당겨준다. [사진=iclickart]

2. 식단편
물만 마시기
스포츠 드링크, 탄산음료, 술과 같은 것들은 허기를 채우는데는 도움이 되지 않고, 영양가 없는 칼로리만 섭취하게 된다. 다이어트 음료 또한 체중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관련 연구에서는 다이어트 탄산음료가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흰 음식 금지하기
흰 음식으로만 먹지 않아도 단기간에 날씬해져 보이는 착시효과를 노려볼 수 있다. 대신 식이섬유를 더 섭취하면 식이섬유에 포함된 성분이 포만감을 더 준다, 가령 파스타 대신 섬유질이 풍부한 렌틸, 건두류 및 채소를 먹도록 하자.

디저트 금지하기
디저트는 식사 후 배가 부른 상태에서 불필요한 섭취 칼로리를 늘릴 뿐만 아니라 디저트에 포함된 다량의 설탕 및 탄수화물이 붓기를 유발할 수 있다.

3. 일상생활편
기지개 자주 펴기
기지개를 자주 피면 팔 근육 전체가 자극이 되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진다. 팔에 있는 살이 쳐지지 않고 슬림해진다.

자주 손 털기
손을 터는 동작을 하는 것만이라도 팔 전체를 움직이게 된다. 굳어있던 팔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서 운동도 하면서 부드럽게 풀어준다.

무거운 물건 번걸아 들기
무거운 물건을 들때 팔 바깥쪽 근육이 발달해 팔이 두꺼워진다. 무거운 짐을 들때는 양팔을 이용해 번갈아 들도록 한다.

가방을 어깨에 메기
가방을 팔에 메거나 손으로 드는 경우 팔 근육을 사용하게 되어 팔이 두꺼워질 수 있다. 가능한 어깨에 메도록 하자.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전시현 기자 작성기사 더보기
생활습관만 살짝 바꿔도 팔뚝살 훅~
팔뚝살이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운동법 3가지
웨딩족에게 고하는 아름다운 팔뚝라인 만드는 팁
 
 
   트위터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구글 보내기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사각턱, 광대뼈 생활습관 개선으로 교정가능
수능 전후 건강관리 꿀팁
 기사목록 보기
  View All 주요기사
참의원, 클린 프로그램으로 몸도 마음도 가볍게!
다이어트에 직효, 애플 사이다 식초
에이치티오라이프, 산화질소로 만든 건강음료 개..
근력운동으로 슬림한 몸매 찾고 체지방 줄이는 ..
6시간 효과주는 EMS 20분 운동이 트렌드다
전지현도, 송혜교도 등산으로 몸매 유지한다!
하루 30분 여성들의 건강한 다이어트 놀이터, 커..
체지방 감소 돕는 건강한 다이어트 커브스 슬림..
 

  가장 많이 본 기사

피부회춘을 돕는 열대과일 노니의 효..
의사들만 아는 계핏가루의 놀라운 효..
다이어트에 최강 효과가 있는 운동 B..
빈 속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의외의 ..
4개월만에 13kg 감량, 찰보리 다이어..
기가 막힌 천연보약 우엉의 효능
울퉁불퉁한 종아리, 얇아지는 모든 ..
여성에게 하루 30분, 주 3회 근력운..
초간단한 방법으로 내 다리 붓기 빼..
입술 색깔로 보는 건강

  설문조사

2017년 당신이 가장 빼고 싶은 부위는?

  소두가 되고 싶어, 얼굴과 목
  다이어트는 뭐니뭐니해도 복부지, 배와 옆구리
  반팔티를 못 입겠네, 팔
  셀룰라이트여 가라! 다리
  요즘 대세는 뒤태, 등과 허리
   
회사소개 | 취재요청 | 뉴스/기사제보 | 제휴 제안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청소년 보호정책 | RSS서비스 | 객원기자모집
 
등록번호: 서울 아00999  |  등록연월일: 2009년 10월 22일  |  사업자등록번호: 105-86-27410  |  대표: 최정식  |  한국인터넷신문위원회 이사社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25 (마포동, 신한디엠빌딩 13층) (우. 04167)  |  TEL: 02-719-6931  |  FAX: 02-715-8245  |  Email: info@health-news.co.kr
발행인 : 최정식  |  편집인 : 이상열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열
Copyright 2015 INFOTHE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