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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11-02

울퉁불퉁한 종아리, 얇아지는 모든 비법 총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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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습관부터 운동법까지 다리 라인 예쁘게 할 수 있는 방법 다양
종아리는 제2의 심장, 종아리 운동만 잘 해도 하체비만 안녕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모델 못지 않게 호리호리한 몸매와 배우 뺨치는 얼굴이라면 세상 모든 남성의 시선을 한몸에 받으며 세상 무서울 게 없을 것이다. 여기에 안타깝게도 종아리에 있는 알이 도드라지게 보인다면? 또는 저주받은 하체 비만에 종아리만 유독 두껍게 보인다면? 이것만큼 억울한 일도 없을 것이다. 종아리 얇아지는 모든 비법을 공개한다.

▲ 수건을 이용해 종아리를 들어 올리거나 마사지를 해 주면 종아리가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iclickart]


운동
1. 마사지
종아리는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매우 중요한 근육기관이다. 종아리를 매일 잠자기 전 5분 정도 마사지를 해 주면 붓기도 빠지고 몸이 따뜻해지면서 자율신경이 원활하게 조절되고 면역력도 한층 높아져 몸도 건강해진다.

2. 견상자세
견상자세 또는 다운독자세라고 알려진 이 동작은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운동법이다. 머리를 아래로 향하고 전신을 뻗어내기 때문에 전신에 걸쳐 혈액순환과 근육이완에 도움을 준다. 견상자세는 요가자세 중 하나로 다리뒷근육을 이완시키고 복부까지 자극해 장활동을 원활하게 해 준다. 발뒷꿈치는 바닥에 붙이고 복부에 힘을주며 종아리가 최대한 당기는걸 느끼면서 동작을 유지한다. 엉덩이를 최대한 들며 팔다리가 굽혀지지 않게 해 주는 게 관건이다. 시선은 양발 사이를 향하게 한다.

3. 카프레이즈
적당한 무게의 아령을 들고 평평한 땅에서 발을 모아 까치발로 섰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뒤꿈치를 과하게 들어 종아리에 너무 많은 힘이 가해지지 않게 해 주면 된다.

4. 폼 롤러
맨 바닥에 다리를 곧게 펼쳐 폼 롤러 위에 올린 다음, 두 손을 바닥에 짚어 체중을 지지한다. 종아리를 중심으로 천천히 아래로 왔다가 갔다가 하면서 다리 전체를 폼롤러로 마사지 해준다는 느낌으로 반복하면 된다.

5. 스트레칭
스트레칭이 좋은 점 중의 하나는 스트레칭을 하면 어느 정도 근육이 붙으면서 지방연소도 잘 된다는 것이다. 스트레칭 중 하나로 발뒤꿈치가 붙지 않은 상태에서 기지개 펴기를 한다. 이때 종아리 근육이 사용된다. 물론 스트레칭을 한 후 마지막에는 꼭 마사지를 해서 근육을 풀어 주는 게 좋다.

▲ 종아리를 매일 잠자기 전 5분 정도 마사지를 해 줘도 붓기도 빠지면 다리 라인도 예뻐진다. [사진=iclickart]


6. 기구 이용하기
소위 맥주병으로 종아리 살 뺐다는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요즘에는 맥주병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기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방법은 간단하다. 종아리 뒷부분에 맥주병이나 다리 알 제거해주는 기구를 이용해 수시로 문질러주면 된다. 다리가 쉽게 붓거나 아픈 현상이 없어진다. 마사지하듯 위에서 아래로 문질러주면 된다.

7. 손 이용하기
종아리 뒷부분을 꾹 눌려준다. 알처럼 느껴지는 게 있다면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주무르거나 마사지를 해 주면 다리 라인이 예뻐진다.

8. 수건 걸치고 다리뻗기
종아리 마사지를 할 때 마사지 도구가 없거나 손을 이용해 종아리 마사지 하기 싫다면 수건을 이용해 종아리 운동하는 방법이 있다. 우선 무릎을 세우고 누운 다음에 한쪽 발에 수건을 걸치고 양손으로 잡는다. 그 그 상태로 무릎이 굽혀지지 않게 다리를 위로 들어올려 쭉 뻗으면 종아리가 당겨짐을 느껴질 것이다. 이 동작을 잠자기 전에 5분 정도 반복하면 다리 라인이 예뻐진다.

생활습관
1. 바른자세
바르게 앉아 있기만 안짱 다리 교정은 물론 통통 다리도 날씬하게 만들 수 있다. 푹신한 의자에 몸을 쭉 빼고 앉기 보다는 약간 딱딱한 의자에 허리를 곧게 펴고 앉아 발가락 끝을 모아 준다. 옆으로 보았을때 90도 각도가 좋다.

▲ 잠잘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해 주거나 물구나무 서기를 하면 종아리에 쏠려있던 힘들이 몸쪽으로 순환되면서 다리 라인이 정돈된다. [사진=iclickart]


2. 신발 번갈아 신기
매일 같은 높이의 신발을 신으면 특정부위에 알통이 생겨 다리 모양이 보기 싫어진다. 특히 무리하게 높은 굽을 신은 날 저녁에는 집에 돌아와 마사지로 근육을 풀어주고 다음날 낮은 운동화를 신어 다리를 쉬게 한다.

3. 발꿈치 운동하기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할 때 두 다리를 붙이고 발꿈치를 들었다가 5초후 다시 내려 놓는다. 이 동작은 반복한다. 숨을 들이 쉬면서 발꿈치를 올리고 내 쉬면서 발꿈치를 내리면 된다. 하체가 전체적으로 스트레칭되면서 다리 라인도 곧게 된다.

4. 바르게 걷기
다리를 가장예쁘게 만드는 운동은 다름 아닌 걷기. 바른 자세로 힘차게 걸으면 다리의 지방이 연소되어 근육이 골고루 쓰이고 다리도 예뻐진다.

5. 다리 꼬지 않기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를 하지 않는 게 좋다. 종아리에 알이 생기는 원인이다. 다리를 꼬고 앉으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며 골반뼈가 틀어질 수 있다. 하체에 순환이 안되어 종아리에 부종이 오는 원인이 된다.

6. 물구나무 서기
오랫동안 서 있어야만 하거나 또는 하루 종일 앉아 있어야만 할 경우 다리가 쉽게 붓게 된다. 잠잘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해 주면 종아리에 쏠려있던 힘들이 몸쪽으로 순환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커브스 교육지원부 박규리 부장은 "하체운동은 단시간에 한다고 바로 살이 빠지거나 효과를 볼 수 있는 게 아니다. 최소 1년 이상 꾸준히 해야 한다. 특히 다리 라인은 본인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예쁘게 만들 수 있는 부분이다. 높은 힐을 잘 신는 여성일 경우 밤에 반드시 다리에 뭉친 근육을 풀어 주거나 스트레칭, 마사지를 해 주는 게 좋다. 또 바른 자세를 통해 곧은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아무리 각선미가 좋아도 삐뚤어진 자세를 한다면 곧았던 다리도 삐뚤어지게 마련"이라고 조언했다.

여성 전용 피트니스 클럽인 커브스는 30분 순환 운동을 통해 사람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관심을 모으고 있다. 30분 순환 운동은 미국에서 처음 개발된 운동으로, 하루 30분 동안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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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조사

2017년 당신이 가장 빼고 싶은 부위는?

  소두가 되고 싶어, 얼굴과 목
  다이어트는 뭐니뭐니해도 복부지, 배와 옆구리
  반팔티를 못 입겠네, 팔
  셀룰라이트여 가라! 다리
  요즘 대세는 뒤태, 등과 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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