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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10-22

종이컵 2.5컵으로 끝내는 2주 완성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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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동안 100명 도전, 100명 모두 성공, 요요현상 전혀 없어
삼시 세끼 다 먹으면서 체중감량이 가능,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어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최근 삼시 세끼 다 먹어도 요요 걱정 없는 ‘종이컵 다이어트’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종이컵 다이어트는 정해진 양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모두 먹을 수 있고, 굶지 않는다는 점에서 실패확률이 낮다.

▲ 아침과 점식식사는 탄수화물 1컵, 채소 1컵, 단백질 2분의 1컵 등 총 2.5컵을 섭취하면 된다. [사진=iclickart/헬스뉴스]


▲ 저녁식사는 탄수화물 2분의 1컵, 채소 1컵, 단백질 2분의 1컵 등 총 2컵을 섭취하면 된다. [사진=iclickart/헬스뉴스]


닥터손유나의원 관계자는 “실제 성인 10명 중 8명이 최소 한 번 이상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성공률은 고작 17%에 불과하다”며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어려운 이유는 요요현상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대학병원 비만 클리닉에서 100명의 환자들이 이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해 100%의 성공률을 자랑했다. 살이 찐 원인, 부위, 체형이 달라도 집집마다 있는 ‘종이컵’ 하나면 삼시 세끼 다 먹으면서 체중감량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종이컵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종이컵 다이어트는 아침과 점심은 탄수화물 1컵, 채소 1컵, 단백질 2분의 1컵 등 총 2.5컵을 섭취하고 저녁에는 탄수화물 2분의 1컵, 채소 1컵, 단백질 2분의 1컵 등 총 2컵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종이컵을 다이어트용 ‘계량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때 밥은 되도록 잡곡밥으로 먹고, 반찬의 염분을 낮춰주면 효과가 높다. 기름진 음식을 먹었다면 ‘보이차’를 같이 섭취하면 체외 배출을 도울 수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이렇게 영양소의 비율을 맞춰 챙겨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종이컵 다이어트는 영양소의 섭취 비율과 칼로리를 손쉽게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2주 안에 다이어트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게 닥터손유나의원 관계자의 말이다. 게다가 처음 2주간은 운동을 하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운동을 하면 식욕이 늘어나기 때문에 정해진 비율대로 먹기가 어렵다는 것을 고려한 것이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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