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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10-20

지압만 잘해도 피로 풀리는 신체별 부위 10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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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부위에 따라 누려주기만 하면 피로 풀리는 곳 있어
지압만 잘해도 피로, 스트레스, 두통, 배탈 등 해결 가능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우리 몸에는 살짝 지압만 해줘도 쌓인 피로를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신체적 부위가 있다. 이 곳을 틈나는대로 지압해주면 피로는 물론 스트레스와 두통도 해결해주며, 심지어는 배탈까지도 예방할 수 있다. 누르기만 하는 것으로 세로토닌처럼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신체별 마법의 부위를 소개한다.

▲ 눈 주변과 귀 주변, 승모근 등 피로 불리는 곳을 수시로 눌려주면 피로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다. [사진=iclickart/헬스뉴스]


1. 승모근
중지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승모근 부위를 꼬집는다는 느낌으로 주물러준다. 승모근은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쉽게 뭉치는 부위이기 때문에 자주 주물러주는 것이 좋다.

2. 쇄골 뼈 주위
양쪽 쇄골뼈가 시작되는 위아래 부분과 정중앙을 8초간 지압해주면 어깨와 목의 통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이때 오른쪽 어깨가 아프다면 오른쪽 쇄골을 왼쪽 어깨가 아프다면 왼쪽 쇄골을 중점적으로 눌러준다.

3. 목덜미
양손을 이용해 당신의 목덜미를 머리에서 등 쪽으로 내려가는 방향으로 계속해서 꾹꾹 눌러준다. 목덜미를 마사지해주면 피로 해소는 물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4. 눈 주위 뼈
눈을 감고 눈 주위의 뼈대를 손가락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천천히 눌러준 뒤 눈동자도 아주 살짝 눌러준다. 졸음도 쫓아주며 눈 주위의 혈액순환을 도와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효과를 낸다.

5. 눈 안쪽 뼈
엄지와 검지로 눈썹과 코가 이어지는 안쪽 뼈대를 눌러주면 피로를 풀어 집중력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눈이 건조하고 빡빡한 느낌이 들 때 이곳을 눌러주면 눈이 맑아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6. 귀 윗 부분
귀의 위쪽 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잡은 뒤 엄지손가락으로 귀 표면에 원을 그리듯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중국 침술 전문가들은 이 방법이 피로를 풀어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추천한다.

7. 귓불 뒷부분
귓불 뒤 오목하게 파인 곳은 몸 속 노폐물이 쌓이는 곳이다. 이곳을 지속적으로 지압하면 노폐물이 배출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 무릎 양옆,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 엄지와 검지 사이를 눌려주면 피로가 해소된다. [사진=iclickart/헬스뉴스]


8. 무릎뼈 양옆
무릎뼈 양옆 부분을 손가락으로 마사지해주면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이 지압법은 속이 메스꺼운 느낌과 어지럼증을 없애주는 효과도 갖고 있다.

9. 엄지와 검지 사이
엄지와 검지 사이를 4~5초 정도 마사지해주면 경직된 근육이 풀린다. 근육이 경직됐을 경우에도 이곳을 약 1~2분 정도 지압해주면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10.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두 뼈 사이에 위치한 발등의 오목한 부분을 태충혈이라 한다. 이 부분을 지압해주면 생리통과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태충혈은 잦은 배탈과 설사에 효과적인 혈자리이므로 배가 아플 때 엄지손가락으로 3~4초 정도 반복해서 눌러주면 좋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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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조사

2017년 당신이 가장 빼고 싶은 부위는?

  소두가 되고 싶어, 얼굴과 목
  다이어트는 뭐니뭐니해도 복부지, 배와 옆구리
  반팔티를 못 입겠네, 팔
  셀룰라이트여 가라! 다리
  요즘 대세는 뒤태, 등과 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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