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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10-20

근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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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할 수 없는 경우 식품으로 근력 향상시킬 수 있어
닭가슴살, 우유, 메추리알, 달걀 등 근력 보충하는 음식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근육은 노화의 척도이자 건강의 버팀목이다. 근육은 대개 30세 전후부터 줄어들기 시작해 60세 이상에서 약 30%, 80세 이상에서는 절반이 사라진다. 신체활동 지수가 낮아 근육이 부족하게 되면 쓸데없는 지방이 늘어나 복부비만이 되고 쉽고 체력도 약해져 쉽게 피로해진다. 근육은 운동을 열심히 해야 생긴다. 여건상 운동을 못할 경우 식품 섭취로도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한다.

▲ 달걀 흰자는 단백질로 가득 차 있어서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며 노른자 안에는 엽산, 리보플라빈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이로운 식품이다. [사진=iclickart]


닭가슴살
지방이 거의 없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다. 운동한 후 비타민을 채워 줄 수 있는 채소와 함께 먹으면 더 효과적이다.

우유
간혹 닭가슴살이 퍽퍽해 먹기 힘든 경우가 있다. 이때 우유를 마셔보자. 외국에서는 실제로 근력을 보충하는 데 우유를 마시는 경우가 많다. 이때 되도록이면 저지방 제품군을 선택하는 게 좋다.

메추리알
메추리알은 단백질 덩어리로 근육을 만들어 주는 최적의 음식이다. 특히 비타민A와 비타민B2, 비타민D가 풍부하게 포함되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달걀
달걀 흰자는 단백질로 가득 차 있어서 근육생성에 도움을 준다. 아미노산 외에도 칼슘, 철분,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 노른자 안에는 비타민 A, 비타민E, 비타민K, 엽산, 리보플라빈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이로운 식품이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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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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