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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10-11

다이어트의 적,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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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을 말리면 수분량 감소, 당도와 칼로리는 증가
강냉이 포만감 느끼기 어려워 다이어트할 때는 피해야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 음식이 오히려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다이어트할 때 반드시 피해야 할 고열량 음식을 한데 모아봤다.

1. 강냉이
중독성 있어서 자꾸만 손이 가는 고소하고 맛있는 강냉이. 원푸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자주 이용되는 강냉이는 사실 다이어트할 때 적합하지 않다. 강냉이 150g에 600kcal를 육박한다. 600kcal이면 밥 두 공기 분량의 칼로리다. 맥주를 마시거나 TV를 볼 때 아무런 죄책감 없이 먹었던 강냉이의 위험한 점은 먹었다는 걸 인식하지 않아 포만감을 느끼기 어렵다. 인지하지 못한 채 과량의 탄수화물을 섭취를 하게 되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안된다.

▲ 삼계탕은 닭은 튀기지 않아 칼로리가 낮을 것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삼계탕 한 그릇을 기준으로 약 917kcal이다. [사진=iclickart]


2. 소주
술은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다. 소주 1잔에 71kcal, 생맥주 1잔 176kcal, 보드카 1잔 120kcal, 막걸리 1잔 92kcal에 달한다. 이중 가장 칼로리가 낮은 소주는 1병이 보통 360ml로 총 칼로리는 500kcal가 넘는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술부터 끊으라는 말이 있다. 괜히 나온 말이 아니다.

3. 마른 오징어
오징어는 저지방 고단백의 식품으로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고 숙취해소와 우울증 예방 효과가 있다. 하지만 오징어를 염장해 말린 마른 오징어는 의외로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할 때는 피하는 게 좋다. 1마리 당 217.2kcal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4. 말린 과일
말린 과일만큼 칼로리 높은 간식도 없다. 말린 과일 100g에 해당하는 칼로리는 일반 과일 100g에 약 6배 이상의 칼로리가 있다. 과일을 말리게 되면 수분량이 감소하고, 영양분이나 식이섬유, 비타민 함량 등이 높아져 당도와 칼로리가 높아진다. 바나나를 생으로 먹을 때는 100g당 약 90㎉정도이지만, 말렸을 경우 100g당 480㎉로 칼로리가 높다. 그리고 말린 과일은 수분이 제거된 상태이기 때문에 생과일보다 포만감이 떨어져 많은 양을 먹게 된다.

5. 삼계탕
삼계탕은 영양가 만점인 보약식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삼계탕 역시 의외의 고칼로리를 자랑하는 음식이다. 닭은 튀기거나 자극적인 양념으로 조리하지 않아 칼로리가 낮을 것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삼계탕 한 그릇을 기준으로 약 917kcal라는 사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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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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