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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10-09

명절에 더 살찐 뱃살, 빨리 빼는 방법 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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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이 함유된 사과는 지방태우는데 효과적
포만감을 들게 해 주는 올레산이 있는 아보카도 복부 비만에 도움 돼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근육질 몸매, S라인 몸매를 만드는 데 누구보다도 더 열중했던 지난 여름. 그 화끈한 여름이 지나가고 한 템포 쉬어가는 계절, 가을을 맞이하다 보니 어느새 민족 최대의 명절이 다가왔다. 오곡의 계절인 추석으로 인해 자칫 방심했다가는 그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것은 한 순간이다. 과식도 문제지만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한잔하다 보면 명절 끝자락에 남은 것은 오직 뱃살 뿐. 이런 눈물과 한숨을 미리 방지하고자 집에서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방법을 4번 연재해서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방법은 식품을 이용하기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3가지를 소개한다.

▲ 체리는 소화에 좋고, 심장에도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며 요산을 생성시킨다. [사진=iclickart]


사과
아침에 사과를 먹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매우 좋다. 의사와 영양사들은 사과를 오트밀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아 아침 식사로 추천한다. 사과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 C,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것들이다. 아침에 사과 한 개를 먹고, 사과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등 하루에 사과 2-3개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사과 주스를 만들때 비트도 넣어 만들면 저녁 식사와 곁들이기에도 좋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먹으면 포만감을 들게 해 주는 올레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여기에 더불어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먹으면 배가 홀쭉해지는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는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고 포만감도 준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게 좋다. 하루에 아보카도 하나면 충분한 양이다. 아보카드를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크림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체리
체리는 소화에 좋고, 심장에도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며 요산을 생성시킨다. 신진대사를 정상화해 허기감은 줄여주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체리 주스는 먹지 않는 게 좋다. 신선하지 않은 체리로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있고, 영양분이 파괴되었을 수도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체리 주스는 설탕 음료로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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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두가 되고 싶어, 얼굴과 목
  다이어트는 뭐니뭐니해도 복부지, 배와 옆구리
  반팔티를 못 입겠네, 팔
  셀룰라이트여 가라! 다리
  요즘 대세는 뒤태, 등과 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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