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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10-08

10분만에 전신 피로 풀어주는 스트레칭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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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돈이 필요 없으며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짧은 시간에 전신 피로 풀기에 스트레칭이 최고의 운동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간단하게 피로를 풀고 싶다면 스트레칭 만한 게 없다. 돈이 드는 것도 아니며 그렇다고 큰 장비를 요하지도 않는다. 단 10분만 시간을 허용한다면 전신 피로를 바로 풀 수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전신 스트레칭법 5가지를 소개한다. 각 2분 씩 10분간만 해 보자. 전신 피로가 풀리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 양손 엄지 손가락으로 목 뒤로 젖히기와 한쪽으로 서서히 머리 당겨주기(오른쪽) 자세 [사진=iclickart]


1. 양손 엄지 손가락으로 목 뒤로 젖히기
양 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받친다. 손가락으로 턱을 들어 올려 시선이 위로 향한다. 일자목인 사람들에게 좋은 스트레칭이다.

2. 한쪽으로 서서히 머리 당겨주기
한 손으로 반대편 옆머리를 잡은 뒤 가볍게 고개를 기울인다. 반대편도 동일하게 시행한다. 목이 뻐근할 때 사용하면 좋다.
목디스크 운동 치료 방법으로 목이 뻐근하거나 운동 전 후에 하면 효과적인 스트레칭이다.

3. 양손으로 하늘을 향해 쭉 뻗기
선 자세나 앉은 자세에서 양손으로 하늘을 향해 쭉 뻗는다. 그러면서 기지개도 함께 켠다. 이 스트레칭은 평소 움직이지 않던 근육을 움직여주고 전체적으로 혈관이 넒어지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양손으로 하늘을 향해 쭉 뻗기, 무릎을 편채로 상체 숙이기(가운데), 한쪽발은 앞으로 내밀고 뒤쪽발은 뒤꿈치를 세우기(오른쪽)자세 [사진=iclickart]


4. 무릎을 편채로 상체 숙이기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리고 양팔은 옆으로 편채로 무릎을 굽혔다 편다. 이때 고개를 숙이지 말고 등줄기를 펴서 실시한다. 고개를 숙인 상태에서 대퇴후부 부위에 어느정도 느낌이 오면 잠시 멈춘다. 이때 무릎을 굽히면 효과가 떨어지므로 주의한다.

5. 한쪽발은 앞으로 내밀고 뒤쪽발은 뒤꿈치를 세우기
한쪽발은 앞으로, 다른 쪽 뒤쪽발 뒤꿈치를 세운 상태에서 허리를 세운 채 앞발에 힘을 주고 몸을 뒤로 밀어 주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이 동작을 반복한다. 몸의 균형감각을 잡아주는 데 효과적이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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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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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두가 되고 싶어, 얼굴과 목
  다이어트는 뭐니뭐니해도 복부지, 배와 옆구리
  반팔티를 못 입겠네, 팔
  셀룰라이트여 가라! 다리
  요즘 대세는 뒤태, 등과 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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