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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09-26

섹시한 어깨 라인 만드는 운동법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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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의 힘줄과 인대 유달리 약하므로 무리한 운동은 금물
본인의 실력을 충분히 인지한 후 운동에 임하는 게 중요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아카데미 시상식이나 영화제 시상식에서 여배우 의상이 돋보이는 이유는 그 여배우에게서 빛이 나는 자태와 유달리 도드라지게 보이는 어깨 라인이 아닐까? 갸날프면서도 잔근육이 있고 섹시하면서도 탄탄함이 지닌 그녀의 어깨 라인은 여성스러움의 극치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어떻게 하면 그런 어깨 라인을 가질 수 있을까?

지웨이 김정수 대표는 "어깨 3개의 근육이 하나로 뭉친 형태를 삼각근이라 하는 데 어깨 근육은 작은근육이다. 어깨 근육은 작은 근육으로써, 유튜브나 동영상을 보고 선수들이 하는 것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면 안된다. 어깨의 힘줄과 인대는 약하기 때문에 무리를 하면 다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대부분 어깨 부상은 중량 욕심을 내다가 발생한다. 어깨는 한번 다치게 되면 두번 다시 회복되기 어렵다. 본인이 초보라고 생각한다면 어깨 운동의 횟수를 15~20회 정도로 할 수 있는 무게를 측정한 다음 정확한 자세를 충분히 익힌 다음에 운동에 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섹시하면서도 탄탄한 어깨 라인 만드는 운동법 3가지를 소개한다.

▲ 일반인이 어깨 운동에 도움이 되는 숄더프레스와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오른쪽)를 하고 있다.
[사진=iclickart]


숄더프레스
팔이 귀 뒤쪽으로 넘어가면 어깨에 무리가 가므로 주의해야 한다. 덤벨을 머리위로 올렸을 때 덤벨이 서로 덤벨을 머리위로 올렸을때 덤벨이 서로 부딪히거나, 팔, 팔꿈치를 완전히 펴게되면 근육에 힘을 유지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덤벨이 옆이나 앞뒤로 움직이거나 팔을 올렸을 때 흔들린다면 덤벨 중량을 내리는 게 좋다.

<12~15회 씩 3세트>
① 상체를 쭉 펴고 손에 쥔 덤벨이 귀와 수평이 되고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위치시킨다.
② 팔을 펴 덤벨을 머리 위로 들어올린다. (이두가 귀에 닿을 듯 느낌으로 한다.)
③ 저항을 느끼며 천천히~덤벨이 귀와 수평이 될 때까지 내린다.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어깨높이보다 덤벨을 높게 올리지 않도록 한다. 벤치나 의자에 앉아서도 운동이 가능하다. 앉아서 하면 몸이 고정되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

<12~15회 씩 5세트>
① 어깨너비만큼 다리를 벌려주고 자연스럽게 상체를 편다.
② 덤벨을 들고 손바닥이 몸쪽을 향하게 허벅지옆에 위치시킨다.
③ 팔꿈치를 살짝 구부려 고정한 상태에서 어깨의 힘만으로 덤벨을 양옆으로 들어올린다.
④ 다시 덤벰을 허벅지 옆으로 천천히 내린다.

리버스플라이
운동하는 동안 등과 팔이 굽어 지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머리는 등과 일직선을 유지하되, 고개는 들지 말고 시선을 발끝을 고정하도록 한다.

<12회 씩 3세트 >
① 덤벨을 쥐고 양발을 살짝 벌리고 선다.
② 무릎을 구부리고 등을 곧게편상태로 구부린 허리를 바닥(지면)과 평행이 되도록한다.
③ 덤벨을 쥔 양손을 양무릎앞에 위치시시킨다.
④ 양팔을 펴고 어깨와 평행이 될때까지 들어올린다.
⑤ 천천히 시작자세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한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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