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EXPO  |   SECON  |   eGISEC  |   PIS FAIR  |   ISEC  |   Expo Solar  |   Smart Factory Korea  |   INFO-CON
전체기사| 헬스케어| 피트니스| 뉴트리션| 칼럼/오피니언
   
Home  >  피트니스  >  기사목록
|  기사입력 : 2017-09-24

요가 강사도 잠자기 전 반드시 하는 스트레칭 3가지

트위터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만성피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요통, 변비, 소화에 효과
몸매 라인 살려주는 것은 물론 군살 빼거나 다이어트 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스트레칭을 한 후 잠자리에 들면 그 다음날 몸이 달라지는 것을 느껴질 것이다. 현대인은 어깨, 뒤 목 근육이 많이 뭉친다.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가장 큰 원인이다. 잠자기 전 단 10분 스트레칭을 했느냐 안했느냐에 따라 다음날의 컨디션이 달라진다.

특히 다리가 잘 붓는 사람이라면 잠자기 전과 일어난 후 각각 5분씩 정도만이라도 스트레칭에 시간에 투자하자. 혈류 개선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잠자기 전 에 고난도 동작을 하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고양이 자세를 잠자기 전에 하면 요통과 변비, 소화 장애에 효과가 있다.[사진=iclickart]


1. 고양이 자세
고양이 자세는 바닥에 무릎을 꿇고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손은 상체와 다리의 각이 90도가 되게끔 바닥을 짚어준다. 양손의 간격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발등과 발가락이 완전히 바닥에 닿게 한 후, 등을 평평하게 한다. 이어 복부에 힘을 주면서 등과 허리를 위로 둥글게 만들어 자세를 유지한 후 다시 허리를 내려 아치를 만든다. 고양이처럼 자세를 취한 뒤 바닥에 엎드려 팔을 편다. 머리를 들어 하늘을 쳐다 본다. 이어 고양이처럼 몸을 굽힌 뒤 시선은 아래로 향한다. 이 자세를 반복한다.

효과 _ 요통과 변비, 소화 장애에 효과가 있다.

▲코브라 자세는 등, 배, 허리에 자극을 주어 군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사진=iclickart]


2. 코브라 자세
코브라 자세는 엎드려 발끝부터 아랫배까지 바닥에 붙인다. 양팔로 어깨 높이 정도의 바닥을 짚고 천천히 머리와 상체를 젖힌다. 이때 아랫배와 하체는 바닥에 붙은 상태로 뒤꿈치를 모으고 힘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 _ 이 동작은 장세를 들어 올리기 때문에 등, 배, 허리에 자극을 주어 군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혈액순환에 좋다.

▲무릎 꿇고 엎드리기 자세를 잠자기 전에 하면 몸의 중심부 근육들을 이완시켜주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iclickart]


3. 무릎 꿇고 엎드리기
무릎을 꿇고 앉은 채로 최대한 손을 멀리 뻗는다. 이때 몸통을 바닥에 최대한 붙인다는 생각으로 조금씩 손을 멀리 뻗으며 등 전체가 늘어나는 느낌이 나도록 한다. 최대한 몸을 늘린 상태에서 10초 정도 정지했다가 다시 되돌아온다. 이를 반복한다.

효과 _ 등, 엉덩이, 허리, 어깨근육의 스트레칭을 하면 몸의 중심부 근육들을 이완시켜주는 데 도움이 된다. 단 무릎에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피하는 게 좋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전시현 기자 작성기사 더보기
간단한 볼 하나로 온몸 스트레칭 해결해
목부터 어깨까지 이어지는 라인 스트레칭 3가지
목의 통증을 줄여주는 하루 5분 스트레칭 3가지
 
 
   트위터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구글 보내기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가을에 하기 좋은 자전거 다이어트 어때요?"
누구나 할 수 있는 코어운동 3가지
 기사목록 보기
  피트니스 주요기사
6시간 효과주는 EMS 20분 운동이 트렌드다
하루 30분 여성들의 건강한 다이어트 놀이터, 커..
점핑 피트니스의 원조, 점핑코리아가 떴다!
체중계에서 체성분 분석기로 세대교체하다
코모엔터프라이즈, 로잉 머신으로 유·무산소 만..
월드 폴댄스 챔피언 아나스타샤 소콜로바 내한
이글쉽레이디즈, 아름다움에 날개를 달다!
의료기기 전문기업 젬텍, EMS 개발을 선언하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귀 지압 하나로 내몸 건강 다스리기
요가 강사도 잠자기 전 반드시 하는 ..
섹시한 어깨 라인 만드는 운동법 3가..
명절에 더 살찐 뱃살, 빨리 빼는 방..
아찔한 각선미 만드는 필라테스 동작..
체형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도 달라진..
한번 시작한 운동, 30분 이상 해야 ..
누구나 할 수 있는 코어운동 3가지
LED 광선을 이용한 미용기기, 효과는..
명절 증후군 NO! 명절 스트레스 확~..

  설문조사

2017년 당신이 가장 빼고 싶은 부위는?

  소두가 되고 싶어, 얼굴과 목
  다이어트는 뭐니뭐니해도 복부지, 배와 옆구리
  반팔티를 못 입겠네, 팔
  셀룰라이트여 가라! 다리
  요즘 대세는 뒤태, 등과 허리
   
회사소개 | 취재요청 | 뉴스/기사제보 | 제휴 제안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청소년 보호정책 | RSS서비스 | 객원기자모집
 
등록번호: 서울 아00999  |  등록연월일: 2009년 10월 22일  |  사업자등록번호: 105-86-27410  |  대표: 최정식  |  한국인터넷신문위원회 이사社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25 (마포동, 신한디엠빌딩 13층) (우. 04167)  |  TEL: 02-719-6931  |  FAX: 02-715-8245  |  Email: info@health-news.co.kr
발행인 : 최정식  |  편집인 : 이상열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열
Copyright 2015 INFOTHE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