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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09-19

여성만이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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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총 24가지 하루 30분 순환운동 운동 효과 탁월
다이어트, 오십견, 우울증, 갱년기, 근육통 등에도 효과 만점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어느새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는 아름다움의 필수 조건이 됐다. 특히 최근 들어 건강한 몸은 자기관리의 상징으로 통하기 때문이다. 하루 30분 투자로 유산소와 근력, 스트레칭 등 모든 운동을 소화할 수 있는 운동이 있다. 바로 커브스다.

▲ 커브스는 하루 30분으로 유산소와 근력, 스트레칭 등 모든 운동을 소화할 수 있는 운동이다. [사진=커브스코리아]


30분,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모두 가능
커브스 운동의 특징은 10대부터 80대까지의 여성을 위한 시스템에 있다는 것이다. 각 운동 기구들은 유압식으로 되었기 때문에 근력량과 신체조건 및 힘에 따라 자동 조절되어 운동을 돕는다. 특히 커브스 30분 순환운동은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스트레칭이 모두 30분이면 가능하다.

운동 기구는 근력운동 12가지, 유산소 운동 12가지 등 총 24가지로 구성돼 있다. 상체운동기구, 스텝보드, 하체운동기구, 스텝보드 등 각 30초씩 이동하며 총 24개로 이루어진 서킷을 2번 돌고 스트레칭까지 하면 30분 순환운동이 끝나는 구조다.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동시에 향상
30분 순환 운동은 최대 운동 능력의 60~70% 강도로 운동이 이뤄지는데, 이 강도에서 운동하면 가장 많은 에너지원이 소모된다. 걷기와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할 때처럼 산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근육운동으로 근력과 지구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근력운동 시 자신의 근력 정도에 따라 힘을 주면 기구가 자동으로 조절되므로 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 30분 순환 운동의 효과는 운동생리학 권위 대학인 베일러 대학교에서 커브스 프로그램을 임상실험한 결과 다른 운동에 비해 칼로리 소모량이 크게 차이난다는 것을 밝혔다.

여성전용과 착한 비용, 부담 적어
또한 커브스는 여성 전용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다. 또한 일반 헬스클럽처럼 트레이너 지도 비용을 따로 내지 않기 때문에 비용 부담 또한 적다. 커브스코리아 김소영 홍보매니저는 "커브스를 처음 시작하는 대부분 회원들은 보통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야 살이 빠지는지 궁금해한다. 다들 개인차는 있지만 평균 3개월 정도 꾸준히 운동을 하면 근력이 붙으면서 체지방이 빠지기 시작한다"고 말했다.

▲ 커브스는 여성 전용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으며 트레이너 지도 비용을 따로 내지 않기 때문에 비용 부담 또한 적다. [사진=커브스코리아]


다이어트, 오십견, 우울증 등 완화에도 도움
커브스는 체중 및 체지방 감소는 물론 디스크나 오십견 등 관절 통증을 비롯해 당뇨,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 등에도 운동효과가 탁월하다. 1년 가까이 커브스 운동을 한 주부 최광희(47)씨는 이젠 커브스 마니아가 됐다.

최광희 씨는 "지난해에 갱년기와 우울증이 심해서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 힘든 날들을 보냈다. 그런데 커브스를 한 후 거짓말을 한 것 그러한 증상이 없어졌다. 오히려 병원에서 놀라는 눈치다. 이젠 약은 더 이상 먹지 않아도 되며 운동을 꾸준히 하려고 노력 중이다"라며 밤에 숙면도 취할 수 있어 일상생활이 편하다고 전했다. 이어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았었는데 운동을 한 후 정상범위로 내려오면서 전체적인 수치도 다 안정화되었다"는 말도 빼놓지 않았다.

Tip 커브스 100배 활용하려면
① 시작한 후 2주가 중요 _ 운동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2주 동안 최소 6회 이상 운동하는 게 좋다. 주 3회 하루 30분씩 꾸준히 한다.
② 매달 1회 운동 성과 점검 _ 매달 인바디 측정을 통해 운동효과를 비교하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한다.
③ 친구와 함께하면 효과가가 2배 _ 서로격려하면서 운동하면 더욱 즐겁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다
④ 정체기는 성과가 나타나는 준비기간 _ 체지방이 줄기 시작하는 시점은 보통 석달 이후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운동해서 변화된 몸과 마음을 느끼는 게 중요하다.
⑤ 규칙적인 식사와 물 1.5 L _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만으로도 몸은 영양분을 더 쉽게 흡수하는 체질로 변한다. 또 야식과 간식을 줄이고 하루 1.5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도 잊지 말자.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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