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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09-11

생활습관만으로 잘록한 허리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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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는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만들어주는 데 효과적
트위스트 동작은 허리살 빼기에 좋은 운동 언제 어디서나 가능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여자들이 원하는 몸매는 아마도 콜라병 몸매일것이다. 깡마른 몸매가 아닌 들어갈 때와 날올 때를 정확히 아는 탄력적이면서 육감적인 몸매가 콜라병 몸매다. 흔히 말하는 콜라병 몸매란 볼륨감 있는 가슴과 잘록한 허리 그리고 다시 이어지는 탄력 있는 엉덩이 라인이 마치 콜라병의 모습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일반적으로 가슴과 엉덩이 그리고 허리의 비율이 1 : 0.7 정도다. 콜라병 몸매의 핵심은 잘록하게 들어간 허리다. 군더더기 없는 허리를 갖고 싶다면 매일 10분씩 매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윗몸 일으키기기는 장요근이 주 타깃이며 허리를 비롯해 신체 전반적인 지구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사진=iclickart]


트위스트
제일 단순하면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트위스트 동작은 허리살 빼기에 좋은 운동이면서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 두손을 머리뒤에 대고 상체를 좌우로 흔들어 주는 운동으로 역시 허리에 자극을 주어 허리살 빼는 운동법의 하나다. 바르게 서서 양발은 어깨 넓이로 벌리고 두손은 깍지를 껴서 머리뒤에 대어준다. 두 팔꿈치는 바닥과 평행하게 하고 숨을 내쉬면서 상체와 어깨머리를 좌측으로 돌려주면 된다. 여기에 더 큰 효과를 보려면 베에 힘을 주면 주면서 상체를 최대한 돌려주면 된다. 제자리에 돌아오기까지를 1회로 좌우로 20번 정도 번갈아 해 주면 된다. 하루에 한번은 꼭 해 주도록 하자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는 누운 상태에서 양 손을 머리뒤에 깍지를 낀 상태로 다리는 고정시키고 상체를 앞으로 굽혔다가 팔꿈치가 무릎을 닿고 다시 내려가는 것을 반복하는 운동법이다. 윗몸일으키기는 탄력있는 허리를 만들어주는 허리살 빼는 운동이다. 배를 탄탄하게 하는 운동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윗몸 일으키기기가 복근 운동의 대표주자로 알려져 있긴 하지만 복근보다 장요근이 주 타깃이며 허리를 비롯해 신체 전반적인 지구력을 키우는데 효과가 좋은 운동이다.

꾸준히 걷기
규칙적인 걷기 운동이야말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루 30분씩 매일 걸으면 다이어트는 기본이며, 심혈관계 질환,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어느 정도 조절이 된다. 낮 시간에 걸으며 햇볕을 쬐면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D가 생성되고, 지속적으로 뼈를 자극해 골밀도가 높아진다. 몸매 라인도 저절로 살아난다.

스트레칭
언제 어디서나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게 좋다. 특별한 기구도 장소도 필요하지 않고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괜찮은 몸매를 가질 수 있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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