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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07-30

[헬스뉴스 PT] 애플힙을 위한 힙업 운동 Step 9 ‘스톱 스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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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자세에서 몸이 기울지 않게 주의하면서 버티는 동작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서 해주면 힙업 효과 탁월


[헬스뉴스 이주야 기자] 스톱 스쿼트(Stop Squat)는 스쿼트 자세에서 몸이 기울지 않게 주의하면서 버티는 동작이다. 이 운동은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서 해줘야만 제대로 효과를 볼 수가 있다.



▲ 스톱 스쿼트 따라하기 [동영상=유어홈짐 콘텐츠 제휴 www.yourhomegym.co.kr]
① 스쿼트 자세에서 그대로 벼텨 준다.
② 손은 앞으로 하거나 편하게 짚어줘도 된다.
③ 체중을 뒷꿈치에 실어준 상태에서 허리 라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벼텨주면 된다.
④ 1분 정도 벼텨주면서 덤벨이나 팔동작을 같이 해도 좋다.
[이주야 기자(jy.lee@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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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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