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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07-10

배고플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음식 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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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는 전립선암, 유방암 등 암을 예방에도 효과
두부는 맛과 향기 좋으며 필수 영양소와 무기질이 풍부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다이어트 할 때 큰 고민은 무엇보다도 배고픔을 참는 것이다. 하루 이틀 참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참아 가며 다이어트 하기란 여간 힘든 게 아니다. 배고플 때 영양가도 살리고 배고픔도 줄일 수 있는 식품 7가지를 소개한다.

토마토
비타민C가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 다이어트 야채로 좋다. 또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된다>는 유럽 속담이 있다. 이 말은 토마토는 의사가 필요치 않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는 뜻이다. 토마토가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라이코펜 때문이다.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켜 주며 라이코펜은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버섯은 고단백 · 저칼로리이며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사진=iclickart]


감자
고구마에 비해 당이 적고 수분, 칼슘, 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다이어트 식품이다. 또 유방암, 갱년기 질환, 전립선암 등 여성질환에 좋다. 그 외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며, 노화나 주름살을 방지해 준다.

사과
포만감이 오래 가고 특히 펙틴이 많이 들어 있어 정장작용에 의해 변비, 설사에 효과적이다. 특히 풋사과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강력한 체지방 감소 성분으로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시켜 주며 운동을 할 때 활성화되는 지방 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을 활성화시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냉면
메밀로만 면을 만들면 칼로리는 더욱 떨어진다. 메밀에는 다양한 영양분과 함께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효과까지 있다. 면 속에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루틴이란 성분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동맥경화에도 좋다. 그 외 궤양성질환이나 치질, 감기 등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다이어트용으로는 물냉면이 특히 좋다.

버섯
버섯은 고단백 ·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버섯은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뛰어난 다이어트 식품으로 평가된다. 칼로리가 거의 없는 식품으로 느타리버섯, 목이버섯 등이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다. 그 외 버섯에는 식이섬유가 40%나 들어 있어 장내의 유해물, 노폐물, 발암 물질을 배설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한다.

두부
두부는 맛과 향기가 좋고 먹기에도 간편하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와 무기질이 풍부해 웰빙식품으로 불린다. 고단백, 저칼로리 불포화지방산으로 현대인들에게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두부 반 모은 칼로리가 80kcal 정도밖에 되지 않으며 8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 포만감이 높다. 그에 반해 칼슘은 우유 한 컵에 들어 있는 양보다 많다. 또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을 지키면서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다. 특히 두부에 함유된 사포닌은 지방분해를 촉진해 준다.

다시마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부기를 빼주며 다량의 섬유질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 한 방에서 다시마는 아랫배가 차고 아프거나 수분이 한 곳에 정체되는 증상을 치료하며, 기가 뭉친 것을 푸는데 쓰는 약재로 쓰이며 해대라고도 부른다. 이런 효능 때문에 변비가 있거나 잘 붓고 수분이나 노폐물을 배출시키지 못하는 비만인에게 좋은 식품이 된다. 칼로리가 거의 없으면서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고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미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떨어뜨려 준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로 고생하는 비만인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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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마와 폭염 속 피부질환, 잘 씻고, 잘 말리고, 잘 발라야
벌컥벌컥 마신 탄산음료, 속 타는 내 치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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