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EXPO  |   SECON  |   eGISEC  |   PIS FAIR  |   ISEC  |   Expo Solar  |   Smart Factory Korea  |   INFO-CON
전체기사| 헬스케어| 피트니스| 뉴트리션| 칼럼/오피니언
   
Home  >  다이어트/헬스케어 Tips  >  기사목록
|  기사입력 : 2017-06-29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크로스핏이죠”

트위터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단기간 얼마나 집중력을 가지고 임하느냐에 따라 실력 좌우
기본동작을 어떻게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하느냐가 관건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헬스뉴스가 후원하고 강남 ABC 크로스핏이 주최한 실내 철인 삼종 경기 ‘2017 트라이어톤 챔피언쉽’ 대회가 지난 24일 서울 반포동 4TP 피트니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엘리트 부문에서 크로스핏 성남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크로스핏 성남팀을 1위로 이끈 이종찬 마스터 코치를 지난 27일 크로스핏 성남에서 만나 우승한 소감을 들어봤다.

▲ 크로스핏 성남 이종찬 마스터 코치가 크로스핏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헬스뉴스]


축하한다. 소감 한마디 부탁한다.
- 감사하다. 이번에 처음으로 트라이어톤 대회에 참가한 것이다. 그 날은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을 맺어 기분 좋은 날이었다. 상품으로 450만 원 상당의 무동력 트레밀을 받았다.

트라이어톤 대회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신다면?
- 이번 트라이어톤 챔피언십은 로잉머신, 어설트 바이크, 무동력 트레드밀 등 세 가지 장비를 활용해 실내에서 이뤄졌다. 6인이 한 팀을 구성해 실내에서 42.195km의 거리를 얼마나 빨리 도착하느냐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일반인들은 크로스핏이 낯설다. 어떤 운동법인가?
- 크로스핏은 모든 신체 능력을 극대화하는 운동이다. 바벨 동작이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들도 즐겁게 겨룰 수 있는 운동으로 다른 어떤 운동보다 훨씬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 지속적이고 다양한 고강도 기능성 운동이라고 표현해도 된다. 크로스핏을 통해 심폐지구력, 최대근력, 유연성, 협응력, 민첩성 등 모든 능력을 키울 수 있다.

과격해 보이는데, 이런 위험을 감수할 만한 장점이 있는가?
- 크로스핏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다. 결코 위험하지도 과격하지도 않다. 크로스핏의 기본동작은 ‘앉고 일어나고 걷고 뛰는 것’ 등 이런 동작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하느냐를 배우는 것이다. 또 크로스핏은 결코 무리하지 않는다. 개인이 지닌 역량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면 된다. 즉 모든 사람이 같은 동작, 무게를 가지고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이 가진 운동신경 능력, 체력, 경험이나 연령에 맞게 동작의 범위, 강도, 횟수, 시간 등을 조절하면 된다. 이런 면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잘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뜻이다.

▲ 24일 2017트라이어톤 챔피어쉽 대회 엘리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크로스핏 성남팀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가운데) [사진=크로스핏성남]


6명이 참가했다. 선수들에 대해 설명한다면?
- 20~30대로 남자 4명과 여자 2명으로 구성됐다. 단체전에 출전했는데 이들은 체육을 전공하지도 않았으며 관련된 업종에 종사하지도 않은 단지 운동을 즐기는 일반인이다.

트라이어톤 대회에 출전한 계기가 있다면?
- 크로스핏 성남에서 운동을 즐기는 일부 회원들이 트라이어톤에 관심이 무척 많았다. 이들을 주축으로 인원을 더 모집해 대회를 준비했다.

대회를 앞두고 연습한 시간과 기간은?
- 대회 한 달을 앞두고 하루에 30~40분씩 연습했다. 크로스핏은 장기간 연습한다고 해서 결코 실력이 쌓아지는 것이 아니다. 단기간에 얼마나 집중력을 가지고 운동에 임하느냐에 따라 실력이 좌우된다.

팀을 지도하면서 특별히 힘든 점이 있다면?
- 각각 팀원들 모두 직장인이고 일을 하다 보니 일정을 맞추기가 상당히 어려웠다. 다행히 팀워크가 좋아 단시간에 연습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앞으로 트라이어톤 대회에 참가할 선수에게 조언 한 마디 한다면?
-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한 대회다. 본인이 지닌 한계가 어느 정도인지 테스트를 해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강력히 추천한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전시현 기자 작성기사 더보기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라-크로스핏
보디의 기어를 올리다, 리복 크로스핏 센티넬
전문화된 크로스핏 수업을, 애니바디캔크로스핏
 
 
   트위터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구글 보내기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헬스뉴스 PT] 초간단 복근 운동 Step 5 ‘브이-크런치’
[헬스뉴스 PT] 초간단 복근 운동 Step 4 ‘마운틴 클라이머’
 기사목록 보기
  다이어트/헬스케어 Tips 주요기사
심리적인 허기 가짜식욕 잡는 1분 CBT
먹으면 땀이 나는 매운 음식, 지방 분해 효과는 ..
아침운동, 저녁운동? 언제 운동하는 게 좋을까?
다이어트, 어렵다면 일기로 시작해보자
간헐적 운동이 더 빨리 지방을 태운다고? 글쎄요..
코어운동의 정석 ‘플랭크’의 올바른 자세와 잘..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는 '요요'를 부르는 지름길
다이어트는 만걸음부터, 걷기 좋은 서울 관광코..
 

  가장 많이 본 기사

피부회춘을 돕는 열대과일 노니의 효..
의사들만 아는 계핏가루의 놀라운 효..
다이어트에 최강 효과가 있는 운동 B..
빈 속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의외의 ..
4개월만에 13kg 감량, 찰보리 다이어..
기가 막힌 천연보약 우엉의 효능
울퉁불퉁한 종아리, 얇아지는 모든 ..
단백질이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 5가..
여성에게 하루 30분, 주 3회 근력운..
전신 다이어트에 좋은 웍다운 코브라..

  설문조사

2017년 당신이 가장 빼고 싶은 부위는?

  소두가 되고 싶어, 얼굴과 목
  다이어트는 뭐니뭐니해도 복부지, 배와 옆구리
  반팔티를 못 입겠네, 팔
  셀룰라이트여 가라! 다리
  요즘 대세는 뒤태, 등과 허리
   
회사소개 | 취재요청 | 뉴스/기사제보 | 제휴 제안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청소년 보호정책 | RSS서비스 | 객원기자모집
 
등록번호: 서울 아00999  |  등록연월일: 2009년 10월 22일  |  사업자등록번호: 105-86-27410  |  대표: 최정식  |  한국인터넷신문위원회 이사社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25 (마포동, 신한디엠빌딩 13층) (우. 04167)  |  TEL: 02-719-6931  |  FAX: 02-715-8245  |  Email: info@health-news.co.kr
발행인 : 최정식  |  편집인 : 이상열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열
Copyright 2015 INFOTHE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