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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06-24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클렌즈 스무디, 제대로 마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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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렌즈는 독소를 배출하고 체질 개선을 위한 식이요법
반복된 일상과 잃어버린 몸의 밸런스 회복 도와


▲ 스무디는 목 넘김이 부드럽고 포만감을 줄 수 있다.
[사진=더베이글]

[헬스뉴스 이주야 기자]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반복적인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쌓인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클렌즈 다이어트가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외 유명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클렌즈 다이어트는 채소와 과일 속에 풍부한 비타민, 미네랄 등이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주고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준다.

본격적인 체중감량에 앞선 필수적인 준비단계로 자리잡은 클렌즈 다이어트의 원리는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기간 동안 과다 섭취로 지친 위에 휴식을 주어 체질 개선을 하기 위한 식이요법이다.

최근에는 클렌즈 주스에 이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다채로운 과일과 채소를 한 포에 담아 간편한 파우더 타입으로 제조해 물만 부어 흔들어주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클렌즈 스무디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비타민을 비롯해 풍부한 영양분의 함유와 포만감이 장점인 스무디는 레시피가 어렵지 않고 단시간 섭취가 쉬워 특히 젊은 사용자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스무디는 재료에 따라 색감도, 맛도, 효과도 다르다는 더베이글 관계자는 “탄성공법으로 제조된 스무디는 파우더를 물에 섞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탄성이 살아나며, 홈메이드 스무디의 제형을 표현해 완전 액체 형태보다 목 넘김이 좋고, 포만감도 오랫동안 지속시킨다”고 말했다.

<스무디 간편 음용법>
① 스무디 전용 보틀에 물을 200~250ml 채운다. → ② 스무디 한 포를 넣어준다. → ③ 뚜껑을 닫고 흔들어 준다. ④ 스무디 완성!

▲ 초간편 스무디 음용법 [사진=더베이글]


<클렌즈 스무디 제대로 마시는 팁>
① 프로그램 순서대로 몸 상태를 체크하며 시간에 따라 섭취한다.
② 시작 전날은 소식 또는 저염식으로 섭취하고, 따뜻한 물 한잔을 첫 번째 스무디 전에 마신다.
③ 우리 몸이 스무디를 완전히 소화하고 흡수시키기 위해서 잠들기 최소 2시간 전에 스무디를 섭취한다.
④ 클렌즈 기간 중 바뀐 신진대사량에 따라 신체 활동을 재조정한다.
⑤ 하루 1~2번의 셀프 마사지나 가벼운 사우나는 시너지 효과를 준다.
⑥ 프로그램 중간에 물이나 허브티를 수시로 마셔 몸 속 수분량을 충분하게 유지한다.
⑦ 클렌즈 기간 종료 후 급하게 일반식으로 돌아가게 되면 탈이 날 수 있으니 1~2일 정도의 보식기를 두고 저염식 혹은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한다.
[이주야 기자(jy.lee@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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