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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06-24

명품 복근과 힙이 몸매를 좌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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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홀드 TV보면서 틈틈이 복근 만들 수 있어
밴드 스쿼트 소도구 이용한 운동 가성비 높아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 바쁜 일상 속에 잘 시간조차 없는 현대인들이 매일 헬스클럽에 가 복부와 힙 운동을 하면서 몸을 가꾸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명품 복근과 힙을 만들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운동법을 소개한다.

▲ 플랭크 홀드를 꾸준히 하면 누구나 명품 복근을 가질 수 있다. [사진=iclickart]


너무 더워 움직이기 싫을 때 복근 단련법 ‘플랭크 홀드’
사실 덥고 습할 때는 움직이기도 싫은 게 사실. 복근을 만들겠다며 집에서 윗몸 일으 키기라도 하려면 등이 바닥과 닿는 순간 끈적함에 몸서리가 난다. 하지만 플랭크 홀드 라면 선풍기 바람과 함께 TV를 보면서도 복근을 만들 수 있다. 흔들림 없이 편안하게 플랭크 홀드를 1분 동안 할 수 있다면 범상치 않은 복근을 가진거나 다름 없다.

<플랭크 홀드 하는 순서>
① 바닥에 팔을 대고 엎드린다.
② 가슴과 힙이 지면과 수명이 되도록 유지한다.
③ 허리가 뒤로 젖쳐지지 않게 복근을 말아 긴강을 늦추지 않는다.
④ 복근과 힙을 긴장한 상태로 자세를 유지한다.

▲ 밴드 점핑 스쿼트는 섹시한 힙을 만들 수 있는 운동 중의 하나다. [사진=Dreamstime


수영복 핏을 책임질 섹시한 힙 만들기 ‘밴드 점핑 스쿼트’
올바른 스쿼트 자세를 익힌 사람이라면 점핑 스쿼트로 약간의 강도를 더해 하 체와 힙에 탄력을 더하도록 하자. 부담 없이 밴드를 이용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밴드 점핑 스쿼트를 시도해보자. 밴드의 경우, 간편한 운동 소도구로 활용도가 높지만 저가 제품의 경우 내구성이 떨어지고 엉겨 붙거나 약품냄새가 심한 경우가 있다. 피부와 접촉면이 많은 트레 이닝 밴드는 소재나 내구성을 잘 고려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밴드 점핑 스쿼트 하는 순서>
① 양발을 골반보다 넓게 어깨너비보다 살짝 좁게 벌려 밴드를 밟고 선다.
② 밴드를 어깨까지 당겨 올린다. 바벨 대신 밴드의 탄성을 이용한 훈련이 가능하다.
③ 스쿼트를 실시한다. 앉을 때는 침착하게, 일어설 때는 폭발적으로 동작을 취한다.
④ 일어서는 동작에서 발이 지면 위 5~10cm 떨어지도록 가볍게 점프한다.
[헬스뉴스 전시현 기자(health1@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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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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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대세는 뒤태, 등과 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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