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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06-17

집에서도 점핑! 트램펄린을 이용한 홈트레이닝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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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모두 할 수 있는 트램펄린점프스포츠
크로스 컨트리 점핑잭과 하이플랭크 힙 익스텐션 따라하기


▲ 트램펄린은 재미뿐만 아니라 상당한 운동효과를 나타낸다. [사진=iclickart]


[헬스뉴스 김소희 기자] 과거 ‘방방’으로 불렸던 트램펄린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으로 재탄생했다. 이를 일컬어 ‘트램펄린점프스포츠’라고 하는데, 이는 트램펄린을 놓을 장소만 있으면 어디서든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트램펄린점프스포츠는 탄성이 있는 엑서사이즈 매트를 활용해 점프, 근력운동, 밸런스 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운동을 하면 림프가 순환돼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을 돕는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몸을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 또한 근육 간에 협응력을 이끌어내 밸런스를 향상시킨다.

이에 본지는 앤앤컴퍼니/앤앤에듀 새마을휘트니스 김정엽 팀장을 통해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트램펄린점프스포츠 동작 2가지를 알아봤다.

cross country jumping jack(크로스 컨트리 점핑잭)
이 동작은 심박수와 몸의 온도를 증가시키면서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고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다.

▲ cross country jumping jack [사진=새마을휘트니스]


① 양 발을 앞뒤로 교차시키면서 뛴다.
② 머리 위로 양 팔 점핑잭 동작을 실시한다. 점핑잭이란 PT체조처럼 정수리 위쪽에서 박수츨 친다는 느낌으로 팔을 드는 동작이다.
- 주의사항: 천장이 낮다고 생각하고 상체를 살짝 앞으로 고정시켜 두 발을 교차한다. 몸이 너무 위로 올라가지 않게 점프한다.

high plank hip extention(하이플랭크 힙 익스텐션)
이 동작은 상체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둔부의 주변근육들이 더욱 활성화돼 아름다운 힙라인을 만들어준다.

▲ high plank hip extention [사진=새마을휘트니스]


① 엑서사이즈 매트 위에 하이플랭크 자세를 취한다.
② 다리를 들어올려 둔근 전체의 수축감을 느낀다.
- 주의사항: 엉덩이가 위아래로 뜨거나 너무 내려가지 않게 머리 정수리에서 뒤꿈치까지 일직선을 만든 후 동작을 취해야 한다.
[헬스뉴스 김소희 기자(health2@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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